뷰어 다운로드

  • 한컴오피스 뷰어 다운로드
  • Acrobat Reader 한글판 뷰어 다운로드
[보도자료] 충북문화재단, 사회문화예술교육 지원사업 총 57단체 선정 - 게시글 상세보기
[보도자료] 충북문화재단, 사회문화예술교육 지원사업 총 57단체 선정
작성자 관리자 등록일 2017/03/13 조회 1704
충북문화재단이 올해 사회문화예술교육 지원사업에 꿈다락 토요문화학교 29개와 지역특성화 문화예술교육지원사업 28개 단체를 최종 선정했다.

9일 재단에 따르면 꿈다락 토요문화학교는 주 5일 수업제를 맞아 학교 밖 전문문화예술기관·단체에서 학령기 아동, 청소년 및 가족을 대상으로 매주 토요일 미술·연극·오케스트라·뮤지컬 등 다양한 문화예술 프로그램 등을 운영한다. 이번 선정으로 29개 단체에 총 7억 6000만원이 지원된다.

또, 지역특성화 문화예술교육은 생활권 내에서 지역주민과 공동체가 지속적으로 문화예술교육활동을 만들어 나갈 수 있도록 28개 단체에 4억 9000만원을 지원한다.

충북문화재단은 현장에서의 안정된 사업운영을 지원하기 위해 이번 선정된 단체를 대상으로 기획워크숍도 추진하고 있다.

꿈다락 토요문화학교는 오는 13~14일, 지역특성화 교육은 24~25일 진행할 예정이다.

이 밖에 재단은 시·군 간 문화격차를 해소하고, 지역에 대한 문화예술교육 향유권 확대를 위해 꿈다락 토요문화학교 지원사업 추가공모도 진행한다. 추가 공모 모집접수는 오는 15일부터 17일까지이며, 공모접수는 27일부터 29일까지이다. 이번 추가공모는 청주시 지역을 제외한 충북지역 시·군이 대상이다. 이는 충북 11시·군의 지역 안배를 고려하기 위함이다.

자세한 내용은 충북문화재단 홈페이지 또는 충북문화예술교육지원센터 홈페이지를 참고하면 된다.      

<저작권자 ⓒ 충청투데이 (http://www.cctoday.co.kr)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오홍지 기자 ohhj2385@cctoday.co.kr
다음글, 이전글 보기
다음글[보도자료] 충북문화재단 ‘꿈다락 토요문화학교’ 참가자 모집
이전글[보도자료] 충북문화재단, 문화예술교육사업 설명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