뷰어 다운로드

  • 한컴오피스 뷰어 다운로드
  • Acrobat Reader 한글판 뷰어 다운로드
미동산수목원 산림과학박물관에서 40일간 특별기획전 - 게시글 상세보기
미동산수목원 산림과학박물관에서 40일간 특별기획전
작성자 관리자 등록일 2011/07/22 조회 3520

미동산수목원 산림과학박물관에서 40일간 특별기획전


자연과 인간의 마음을 담은 '조화로운 자연 모방전'


충북 미동산수목원 내 산림과학박물관에서 특별한 기획전이 열려 이 곳을 찾는 방문객들에게 볼거리를 제공한다.

18일 충북도 산림환경연구소에 따르면 19일부터 8월31일까지 미동산수목원 내 산림과학박물관에서 자연과 인간의 마음을 담아내는 '조화로운 자연 모방전'이라는 특별기획전이열린다.

이번 전시회는 숲과 나무, 물 등 아름다운 자연을 다양한 기법을 화폭에 담은 회화 및 조소작품 20여 점이 선보인다.

우리지역에서 활발하게 활동하는 작가들의 모임 '청목붓짓' 회원들의 작품을 한자리에 모았다.

이번에 소개되는 작품들은 전통회화에 바탕을 두고 먹으로 채색한 작품을 비롯해 재료와 기법, 내용면에서 한국화를 현대적으로 해석하려는 최근의 흐름까지 알아 볼 수 있을 것으로 보인다. 또 다양한 색감을 사용하고, 그 바탕에는 한국적인 색채의 정서를 살려 한국화의 전통보존과 새로움을 창조하려는 작가들의 노력을 엿볼 수도 있다.

특히, 이번 전시에는 여름방학을 맞아 어린이가 참여하는 교육프로그램을 마련했다.

단순 관람에서 벗어나 작품 감상과 체험을 연계해 어린이의 상상력과 감수성을 키우는 시간도 마련했다.

6~13세의 어린이를 대상으로 행사기간 매주 토요일 오전 10~12시까지 회당 20명의 꿈나무들과 작가가 함께 전시해설 및 에코가방 만들기 체험에 나선다.

참가비는 무료로, 참가신청은 오는 20일부터 선착순으로 전화 접수를 받는다. 자세한 사항은 산림과학박물관 홈페이지(www.cbforest.net) 공지사항을 참고하면 된다.

안광태 산림환경연구소장은 "자연을 닮고자 하는 인간의 마음을 작가마다 특유의 표현방법으로 풀어낸 작품세계를 통해서 자연과 교감하는 좋은 계기가 될 것"이라며 "관람객의 호응이 높으면 추가 전시를 운영하는 등 질 높은 서비스를 제공하겠다"고 말했다.

한편, 미동산수목원 산림과학박물관은 그동안 우리아이 꼬까옷, 우리꽃 야생화 등 11회에 걸쳐 특별기획전을 운영해 16만여 명이 다녀갔고, 올 봄에도 도내에서 자생하는 각시족도리 등 자생식물의 표본 50여점을 선보이기도 했다.

/ 엄재천기자 jc0027@naver.com


충북일보

다음글, 이전글 보기
다음글신미술관 8월 전시 초대 - 2011.7.28 오픈
이전글단양예총, 토요 그린콘서트 23일 출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