뷰어 다운로드

  • 한컴오피스 뷰어 다운로드
  • Acrobat Reader 한글판 뷰어 다운로드
[동양일보] 충북문화예술교육 발전 방향 - 게시글 상세보기
[동양일보] 충북문화예술교육 발전 방향
작성자 관리자 등록일 2012/01/04 조회 3101

충북 문화예술교육 발전 방향
문화·예술 교육의 궁극적 목표 전인적 인간 육성
문화예술교육사 도입·학교 거점형 교육 연계 필요 



 
최근 경제수준이 높아지면서 따라 문화·예술에 대한 국민들의 관심이 폭발적으로 증가하고 있다.

특히 주 5일 근무제가 실시되면서 이같은 현상은 더욱 뚜렷해지고 있으나, 수요를 충족시키기 위한 교육기관도 많아졌다.

문화·예술은 우리가 숨 쉬는 공기처럼 필수적인 것이며, 우리 삶의 양과 질을 전혀 다르게 변화시킬 수 있기 때문에 이에 대한 교육도 본격적이어야 한다. 단순한 취미나 여가를 위한 것이 아니기 때문이다.

이에 따라 문화·예술계는 바람직한 교육이 이뤄질 수 있도록 여건마련에 도움을 줘야 한다.

학교에서의 교육도 전문적인 예술인을 양성하기 위한 교육이 아니라, 문화예술교육을 통한 새로운 인간상의 형성에 그 목적이 있다.

문화예술교육을 통한 건전한 인생관의 확립과 정신건강의 대전제는 사회 전반에 걸친 문화예술에 대한 새로운 인식이 필요한 것이다.

학교교육의 구조 개선과 정부차원에서 교육제도가 개선돼 현행 입시위주의 교육 속에 문화예술교육이 도외시되는 현실에서 벗어나야 한다.

올바른 인격형성을 위한 교육메카니즘이 형성돼야 비로소 문화예술교육은 그 본연의 목적을 달성하고 나아가 사회적 책임도 동시에 완수할 수 있다.

이와 관련, 교육전문가와 관계기관이 충북 문화예술교육 발전에 대한 토론회를 가졌다.

동양일보는 문화예술교육 정책방향과 충북 문화예술교육 발전을 위한 교육·예술계의 역할에 대해 논의하는 토론회의 주요 내용을 싣는다.

 
 2012. 01. 03


자세한 내용 및 기사원문은 첨부파일 클릭


 
 
 

다음글, 이전글 보기
다음글[연합뉴스] 문화부, 주5일 수업 맞춰 토요문화학교 운영
이전글[충청매일] 30일 충북문화예술교육 발전 포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