뷰어 다운로드

  • 한컴오피스 뷰어 다운로드
  • Acrobat Reader 한글판 뷰어 다운로드
[보도자료] 충북문화재단, 교육계 문화예술현장 협력방안 모색 - 게시글 상세보기
[보도자료] 충북문화재단, 교육계 문화예술현장 협력방안 모색
작성자 관리자 등록일 2017/01/25 조회 1406
충북문화재단, 교육계 문화예술현장 협력방안 모색
내일 한국교원대와 예술교육 세미나
 
2016년 10월 25일 (화) 20:13:47 김민정 기자 lifetree81@hanmail.net
 

 

충북문화재단(대표 김경식)은 ‘존 듀이의 예술교육철학과 학교문화예술교육’을 주제로 학술세미나를 27일 오후 1시 한국교원대학교 음악관 연주홀에서 연다.

충북문화재단과 한국교원대학교 예술교육연구소가 주최하는 이번 세미나는 듀이의 예술교육철학에 근거한 학교에서의 예술교육과 문화예술교육의 의미와 방향성을 조명한다. 또 학교문화예술교육의 의의와 방향을 되짚어보고 지역사회와 학교문화예술교육의 실질적인 사례를 살펴봄으로서 교육계와 문화예술현장의 협력방안을 모색한다.

박철홍 영남대학교 교수의 기조발제(듀이의 질성적 사고에 비추어 본 예술적 경험 속에 작용하는 사고의 성격과 예술교육에의 시사)를 시작으로 민경훈 한국교원대 음악교육과 교수의 토론이 진행된다. 이어 2부에서는 이남재 한국교원대 초등교육과 교수의 강연(듀이의 경험 예술론과 음악)과 권수미 한국교원대 초등교육과 교수의 토론이, 정성용 충청북도 교육청 장학사(충북학교문화예술교육 추진계획) 및 이정원 인천문화재단 교육지원 팀장(학교와 문화예술교육의 만남)의 사례발표와 이재영 한국교원대 초등교육과 교수의 토론이 각각 진행될 예정이다.

김경식 충북문화재단 대표이사는 “이번 세미나는 교육현장과 학술계, 문화예술계가 협력기반을 다지고 지역사회내에서 문화예술교육의 가치와 의미를 함께 공유하는 의미있는 자리”라며 “앞으로 이러한 협력네트워크를 통해 문화예술교육의 새로운 지평을 넓혀가기를 기대한다”고 말했다.

한편 충북문화재단은 지난 9월 6일 한국교원대 대학원과 문화예술 활성화를 위한 업무협약을 체결한바 있다.

다음글, 이전글 보기
다음글[보도자료] 맞춤형 방송문화예술 진로체험 페스티벌
이전글[보도자료] 내일 충북 꿈다락 토요문화학교 축제 개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