뷰어 다운로드

  • 한컴오피스 뷰어 다운로드
  • Acrobat Reader 한글판 뷰어 다운로드
[보도자료]충북문화재단 인문예술아카데미‘행복한 인문학 카페’운영 - 게시글 상세보기
[보도자료]충북문화재단 인문예술아카데미‘행복한 인문학 카페’운영
작성자 관리자 등록일 2017/04/12 조회 1688
매월 둘째 주 수요일 충북문화관에서 인문학 콘서트의 장 마련


[충북=일요신문] 충북 문화재단 인문학 포스터  

[충북=일요신문] 남윤모 기자 = 충북문화재단은 충북문화관에서 매월 둘째 주 수요일 인문예술아카데미‘행복한 인문학 카페’를 이달부터 11월까지 총 8회에 걸쳐 진행한다고 밝혔다.

이번 행사는 인문학과 연계된 다양한 학문의 세계를 폭넓은 해석과 접근으로 현재를 살아가는 사람들에게 진정한 삶의 가치와 지혜를 공유하는 의미 있는 시간이 될 것이다.

12일 저녁 7시‘간송 전형필’,‘혜곡 최순우, 한국미의 순례자’의 저자 이충렬 전기작가를 초청, ‘간송 전형필의 한국의 미를 지킨 문화재 수집이야기’로 진행된다.

작가의 치밀한 자료조사를 바탕으로 한 이번 강연은 문화유산의 중요성을 후대들이 본받아야할 가치가 있는 인물의 삶과 정신을 일깨우는 소중한 자리가 될 것이다.

특히 이충렬의 대표작인 ‘간송 전형필’은 교과서 및 2010년 문화관광부 우수교양도서를 선정될 만큼 독자들로부터 사랑받아 우리나라 전기문학의 수준을 한 단계 높였다는 평가를 받고 있다. 

재단 관계자는 충북문화관의 인문예술아카데미를 통해 도민들의 인문소양이 한층 넓어지고 깊어지는 기회가 확대되길 기대한다고 밝혔다. 

ltnews@ilyodsc.com
 
다음글, 이전글 보기
다음글[보도자료] 충북문화재단, 2017년 학습공동체 지원사업 충북문화재단, 2017년 학습...
이전글[보도자료] 2017 꿈다락 토요문화학교‘내꿈의 아지트’